오는 22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이투뉴스] 산업교육연구소(소장 김성의)는 오는 22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태양광발전 리뉴얼·틈새시장 신사업 모델 및 적용사례 세미나' 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태양광발전소 운영수익과 직결되는 태양광 발전효율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운영 및 장수명 관리에 따른 설비관리, 유지보수 실태현황과 지원정책 등이 소개된다.

또 모듈과 인버터, 트랙커 및 전기설비 등 각종 발전설비들의 고효율화를 통한 태양광발전소 효율을 증대시키는 신기술 및 응용기술을 소개하고 효과적인 유지보수 방안을 집중 논의한다.

주요 발제로는 ▶태양광발전소 설비관리·유지보수 실태현황과 지원정책 ▶태양광발전 설비·시스템의 예방진단부터 효율향상을 위한 최적화방안 및 관리기술과 적용사례 ▶설치한지 5년이 경과된 태양전지 모듈의 전기적 성능시험 분석결과 및 고효율 유지관리 방안 등이다.

이어 ▶태양광모듈 통합화를 통한 발전효율 향상 및 수익증대 방안과 적용사례 ▶최대전력점을 추적해 태양광모듈 발전효율을 높이는 무선네트워크 기반 관리기술 및 적용사례 ▶태양광 인버터 고효율 방안과 계통안정화를 위한 제어기술 및 적용사례 ▶태양광발전 효율증대를 위한 냉각·세정기술 및 적용사례 ▶태양광발전 고효율을 위한 트랙커의 최신 기술개발과 설치시 주의점 및 적용사례 ▶적외선 열화상 특수장비를 이용한 태양광발전소 설비관리·유지보수 및 적용사례 등이다.

산교연 관계자는 "최근 중소기업들을 중심으로 태양광발전 효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응용기술과 신기술이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태양광발전소를 실제 운영하고있는 사업자와 예비사업자 및 태양광발전 리뉴얼 및 틈새시장 사업에 신규로 진출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미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 (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김부민 기자 kbm0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