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내 기업인 대상 저탄소 경영전략 제시

[이투뉴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김진우, 이하 에경연)은 연중 기획의 일환으로 오는 15일 여수시에서 ‘저탄소 사회를 위한 에너지 정책 방향’ 세미나를 개최한다.

에경연과 여수시청이 공동으로 개최하고 국회기후변화포럼과 여수엑스포시민포럼이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여수 국가산업단지 내 기업과 공무원, 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권혁수 에경연 신재생에너지연구실장이 ‘신재생에너지 이용·보급 정책 및 체재 개선’을 소개하고, 유재천 한국환경공단 온실가스정책팀 팀장이 ‘온실가스 배출특성을 통한 지자체 감축정책 수립’ 발표를 통해 지자체의 효과적인 온실가스 감축정책 수립 방안을 제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은종환 에코시안 대표가 ‘기업의 저탄소 경영전략 제안’ 발표를 통해 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후변화 관련 규제의 내용을 확인하고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최적의 자원을 투입해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경영전략을 소개한다.

정수남 에너지관리공단 전북지역본부장은 ‘에너지다소비 석유화학산업의 녹색경영 방향’을 발표하고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실질적인 에너지 효율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부민 기자 kbm0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