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일까지, 도하 기후총회 참관·입사지원시 혜택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허증수)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젊은 인재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9회 기후변화대응관련 대학(원)생 논문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에는 올해 4월 기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박사과정)에 재학중인 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기후변화, 기후변화협약 및 온실가스 배출감축 등 기후변화대응과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학술지 및 논문집에 발표되지 않은 논문에 한해 접수할 수 있다.

논문 접수기간은 내달 6일까지며 우수 논문에는 지식경제부 장관상(1명),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4명)이 수여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올해 11월말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제18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참관 기회와 에너지관리공단 입사지원시 가점 혜택이 부여된다.
        
에관공 관계자는 "올해로 9회를 맞는 이번 논문공모는 학생들에게 지구온난화의 대응방안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이를 통해 참신하고 다양한 기후변화 대응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에관공 홈페이지(www.kemco.or.kr)와 기후변화협약 홈페이지(co2.kemco.or.kr) 및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부민 기자 kbm0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