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구 보건소 협조 받아 맞춤형 교육

코원에너지서비스 경기지사 직원이 보건소 직원에게 금연 상담을 받고 있다.
[이투뉴스] 코원에너지서비스(대표 조민래) 안전관리본부 경기지사는 구성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헬스 케어 프로그램 일환으로 금연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금연 프로그램은 현재 흡연 중인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성남시 수정구 보건소의 협조를 얻어 직접 보건소 직원들이 경기지사를 방문, 금연상담과 교육을 시행하고 구성원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등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안전관리본부는 업무특성 상 신체활동이 많고, 특히 하절기를 맞이해 다양한 건강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어 구성원들의 건강상태를 회사차원에서 세심히 관리하고 있다.

금연 프로그램을 추진한 경기지사장은 “구성원들의 건강은 곧 완벽한 안전관리활동의 근간이 되는 것으로 처음 헬스 케어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된 것도 소통을 통한 구성원들의 니즈 파악에 따라 시행하게 된 것” 이라며 “회사가 진정성을 갖고 구성원들에게 접근했을 때 비로소 구성원들이 회사에 대한 자긍심과 자부심을 갖게 되기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구성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