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병원 위치

[클릭코리아] 대구시는 오는 12일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에서 '구순열·얼굴성형센터' 개소식을 갖는다.

시에 따르면 '구순열·얼굴성형센터'는 대구시와 동산병원이 올해 보건복지부 주관 해외환자유치 선도의료기술 육성 공모사업에 '글로벌 의료관광 허브 메디시티 대구 조성사업' 계획서를 제출해 해당 사업으로  선정돼 문을 연다.

이에 따라 시와 동산병원은 의료관광 활성화와 해외환자 유치를 위해 우수 의료기술 육성사업의 파트너로 협력하게 된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은 '구순열·얼굴성형센터'가 환자들이 얼굴 기형 장애에 따른 심리·사회적 장애를 치유하는 전문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터는 동산병원 성형외과 내 위치하며, 성형수술 후 모습을 미리 그려보는 '3차원 가상성형 프로그램' 등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진료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이 센터는 중국이나 동남아, 중앙아시아를 대상으로 한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차 미용성형수술에 관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고, 환자를 국내로 초청하거나 이들 나라에 가서 수술하는 '나눔의료'를 펼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