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일~11월 29일 매주 목요일 교육

[이투뉴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김진우)이 국내의 에너지 기업 및 공공기관 중간 관리자를 대상으로 2012년도 ‘차세대 에너지리더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4기생을 모집하는 ‘차세대 에너지리더 과정’은 전기, 석유, 가스, 원자력 등 다양한 에너지 분야 전문지식을 심도 있게 전달해 에너지전문가를 육성하고, 교육생간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개설된 에너지 전문 교육프로그램이다.

오는 9월 6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연구원 대강당에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연구원의 전문가, 에너지관련 공공기관·기업 대표가 강사로 나서 해당 에너지업계의 현황과 전망을 소개하는 제1 특강과 예술, 언론, 인문‧사회분야 명사들로부터 삶의 지혜를 듣고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갖는 제2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4기 과정 제1 특강의 주요 강의로는 ▶최근 에너지 주요 현안과 정책과제 ▶국제 원유가격 동향과 전망 ▶천연가스 산업과 기술 ▶세계에너지 현안이슈와 한국의 에너지안보 ▶세계 자원개발 정세와 주요국 자원 확보 전략 등이 예정되어 있다.

원서 접수는 7월 23일부터 8월 10일까지다. 교육과정 지원을 원하는 사람은 입학지원서, 재직증명서, 여권사본을 에너지경제연구원(담당:yjjung@keei.re.kr)에 제출하면 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