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公 녹색건물수송센터, 내달 14일까지 수행기관 모집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허증수)은 국토해양부의 건물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관리업체에 대한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건물부문 목표관리제 인벤토리 구축이 미흡한 신규 지정 관리업체에 대해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벤토리는 목표관리제가 필수적으로 요구하고 있는 명세서 및 이행계획 수립을 위한 기본 절차다.

수행기관은 지원대상업체 사업장별 조직경제와 온실가스 배출원을 규명해 매출시설별 배출활동의 모니터링 및 배출량 산정 체계를 설정하고 사업장 담당자를 대상으로 인벤토리 활용방법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인벤토리는 '사업장' 단위로 구축해야하며 다수의 사업장으로 구성된 '업체'는 사업장별 인벤토리를 종합한 '업체'단위 인벤토리를 구축해야 한다. 동일한 업체에 소속된 사업장은 반드시 같은 수행기관과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지원대상업체 가운데 이번 지원사업 공고 이전에 인벤토리 구축을 진행하고 있는 업체의 경우에도 인벤토리 구축 고도화를 위해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사업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지원대상은 올해 지정·고시된 관리업체 가운데 신규로 지정된 17개 업체다.

신규 및 고도화 구축에 따른 인벤토리 구축 지원에는 관리업체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하며 추가 지원일 경우에는 관리업체당 최대 500만원이 지원된다. 보조금은 지원대상업체와 수행기관이 체결한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을 초과할 수 없다.

사업신청은 내달 14일까지며 에너지관리공단 녹색건물수송센터로 방문접수만 받는다.

김부민 기자 kbm0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