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노조 "감사 운운 사장퇴진 압박 시 좌시 않을 것"

[이투뉴스] 전력노조가 '한전 감사설'에 발끈했다. 지식경제부가 전기료 인상, 전력거래소 소송, 누진제 개편 등으로 마찰을 빚고 있는 한전을 상대로 고강도 감사를 준비하고 있다는 일부보도가 나오자 "감사를 받아야할 곳은 한전이 아니라 정부"라는 격한 반응을 보였다. 

결국 지경부는 11일 해명자료를 내고 "한전에 대한 감사를 준비하고 있는 사실이 없으며, 감사원 감사를 의뢰할 계획도 없다"고 부인했다.

정부 감사설에 발끈한 측은 한전이 아닌 전력노조였다. 전력노조는 지난 10일자 모 신문을 통해 한전 감사설이 보도되자 이튿날 '지식경제부의 한전감사? 정책실패를 은폐하기 위한 꼼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내고 정부를 매섭게 몰아붙였다.

전력노조는 이 성명서에서 "지경부가 문제삼고 있는 전기요금 인상, 4조원대 소송, 누진제 개편은 한전의 문제가 아니라 사실상 정부당국의 문제"라면서 "적반하장도 이쯤되면 점입가경이다. 누가 누구를 감사하겠다는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전력노조는 "한전의 전기요금 인상 요구는 현행 법률과 제도에 근거한 합법적인 것으로, 정책당국이 이에 대해 책임을 물을 수 없는 것"이라며 "더군다나 올여름 전력사용이 급증해 누진제 문제가 심각한 여론을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전력공급 주체인 한전이 이를 개선 검토하겠다는 것이 잘못이냐"고 따져 물었다.

전력노조는 성명서에서 전기요금 인상 문제로 정부와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김중겸 한전 사장을 두둔하는 입장을 내비치기도 했다. 노조가 사장을 감싸는 상황이다.

전력노조는 "한전에 대한 감사를 운운하며 사장퇴진의 수단으로 압박한다면 이는 전체 전력인의 명예 차원에서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