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가옥 지붕 보수 및 도배‧장판 교체

대성에너지 임직원들이 지붕을 보수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투뉴스] 대성에너지(대표 이종무)는 지난 17일부터 5일간 임직원 20명이 집수리가 필요한 독거노인 가옥을 찾아가 썬라이트 지붕을 보수하고, 집안 도색과 도배‧장판을 새롭게 교체하는 등 ‘희망의 집고치기’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해비타트 대구경북지회가 기초생활수급자 중 그동안 경제적 어려움과 일손 부족으로 집수리를 하지 못했던 독거노인 가옥을 선정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는 이번 봉사활동에서 대성에너지는 동구지역을 중심으로 6가구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데 힘을 보탠다.

이번 봉사에서 임직원들은 낡은 지붕에 새롭게 목재를 견고히 받치고, 방수피스로 썬라이트를 정성껏 고정해 화사한 비막이 지붕공사를 마무리했다. 또한 낡은 대문과 벽에 새롭게 페인트를 칠하고, 방안에 구석구석 핀 곰팡이를 제거한 후 깨끗한 벽지와 장판으로 새 단장하며 유독 습했던 지난 여름자국을 깔끔하게 정리했다.

열악한 주거환경과 과도한 주거비용 때문에 좌절하고 있는 가정에 사회의 건전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희망을 심어 주는 한국해비타트 사업에 대성그룹 김영훈 회장은 1998년부터 상임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대성에너지도 사업비를 기부하고 2005년부터 희망의 집짓기 프로그램에 매년 빠짐없이 참가하고 있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쪽방클린사업, 희망하우스 사업 등 주거환경 취약계층인 쪽방주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특화해 따뜻한 보금자리를 만드는 사업을 확대발전시키고 있다. 또한 무료급식봉사활동, 사랑의 빵 만들기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며 지역기업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