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신 한국서부발전 사장

<에너지일보>의 창간을 맞이하여 전력인의 한 사람으로서 축하 메시지를 보내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고유가가 지속되고있는 상황에서 에너지의 97%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에너지 빈국인 우리나라는 석유를 대체할 수 있는 에너지 개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개도국의 급속한 경제성장과 환경오염, 석유 고갈, 가속화는 신재생에너지 개발이 선택이 아니 필수명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한국서부발전(주)을 비롯한 에너지업계는 교토의정서 발효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 저감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이란 막중한 책무를 감당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에너지업계의 책무를 완수하기 위해 <에너지일보>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발전산업의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고 새로운 대안과 비전을 제시함은 물론 날카로운 비판을 통한 견제의 역할을 담당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다양한 독자와 건전한 여론을 형성하는 발전적 동반자로 자리매김하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우리나라의 에너지산업이 세계 속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새로운 각오와 신념으로 전력계의 신선한 길잡이 역할을 다 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다시 한번 <에너지일보> 창간을 축하하며 앞날에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