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생 최고 1천만원, 고등학생 최고 1백만원

[이투뉴스] SK E&S(대표 문덕규)는 대학·대학원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에너지 기술, 절약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우수인재 발굴 및 육성 차원에서 전국 주요도시의 7개 도시가스 자회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 기술과 절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장학금 마련의 기회를 통해 자기계발에 대한 지원 일환으로 추진됐다.

SK E&S는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는 ‘가스, 전력, 신·재생에너지, 미래 에너지와 관련한 신기술·신사업 아이디어’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에너지 절약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기술부문과 문예부문으로 나눠 공모주제로 채택했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10월 1일~31일까지이며, 11월 한달 동안 심사를 거쳐 12월 중순 시상할 예정이다.

SK E&S는 ▶대학부 입상 23편에 대해 최고 1000만원 등 모두 4000만원의 상금 시상 ▶고등부 입상 26편에 대해서는 최고 100만원 등 모두 1000만원 상금 시상 ▶가작 및 참가상 수상자에게는 총 1000만원에 대한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 전원에게는 입사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공모전 작품 접수는 홈페이지(www.skensidea.com)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이루어지며, 선착순 접수 5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지급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skensidea.com)와 운영사무국(02-888-278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덕규 SK E&S 대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에게 장학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으며 대학생과 대학원생, 그리고 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