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규제 동향 및 관련 표준 내용과 활용방안 제시

[이투뉴스]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중겸)는 오는 17일 대전시 소재 KEPCO 전력연구원에서 ‘KEPIC(전력산업기술기준) 환경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전기협회와 전력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환경규제 동향과 환경기술 표준과 관련한 기술·정보 등이 제공되고 현장 기술자들 간의 폭넓은 교류확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그동안 발전부문은 강화되고 있는 환경규제에 발맞춰 선제적인 환경설비 도입 등을 통해 환경보존 의무에 충실해 왔으나 적절한 환경기술 표준 부재로 어려움을 겪어왔다.

주요 발표 주제는 ▲환경규제 동향(특강) ▲탈질설비 최적운전 및 KEPIC 배연탈질촉매 시험규정 ▲탈황설비 Trouble 및 발생원인 진단 기법 ▲CCS 기술개발 동향 및 표준화 ▲전기집진기 성능진단 ▲환경 및 전력보조기기 소음/진동 표준 ▲수처리 설비 운영지침 ▲HRSG 수질관리 및 화학세정 표준 등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산ㆍ학ㆍ연 전문가들이 참석해 신규표준 소개 및 관련 표준의 내용과 활용방법 등을 논의하는 등 한층 심화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전기협회 KEPIC처(02-6328-6109)에서 접수받고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