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공원 2012 대한민국 나눔대축제 참여


[이투뉴스] 올림픽공원에서 6일, 7일 개최되는 ‘2012 대한민국 나눔대축제’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행복나눔N’ 캠페인이 “당신이 생각하는 행복은 무엇인가요?”라는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족들, 친구들 또는 연인과 함께 참여하여 행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어떨까.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는 나눔국민운동본부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며 금년에는 서울을 비롯한 부산, 광주, 대구, 대전, 인천, 울산에서 총 450여 단체가 참여한다. 참가하는 단체들은 다양한 나눔 활동을 소개하고 희망나눔 패션쇼, 재능캠프, 어린이마라톤, 가족사랑 나눔콘서트 등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6일,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어지며 평화의 광장에서 ‘나눔 광장’이, 한얼 광장과 핸드볼 경기장에서 ‘나눔 놀이터’가, 만남의 광장에서는 ‘나눔 거리’가 운영된다.

‘행복나눔N‘ 캠페인은 평화의 광장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눈에 띄는 3색의 기둥 3개가 세워져 있는 곳을 찾았다면 그 곳이 바로 ’행복나눔N’ 캠페인의 “당신이 생각하는 행복은 무엇인가요?” 부스이다.

3개의 기둥에 공을 던져 넣으며 행복의 의미를 찾을 수 있고 시민들이 직접 ‘행복나눔N’의 홍보대사가 돼 기념 촬영을 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행복나눔N’ 캠페인의 진짜 홍보대사인 ‘마이네임’도 참석하여 시민들과 함께 포토 타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행복나눔N’ 캠페인의 행복한 나눔 활동들을 사진전으로 꾸며 진정한 행복을 보여줄 예정이다.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행복나눔N'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정보센터(02-2077-3951,3955)로 연락하면 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