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갑 한국남부발전 사장

세계적으로 에너지ㆍ자원 수급문제는 국가 경쟁력의 바로미터가 되어왔으며 현재도 가장 첨예한 이슈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 환경문제는 에너지 문제와 함께 풀어야 할 과제로서 에너지 분야의 정보교류와 협력이 어느 때보다도 더욱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시점에 에너지 자원과 환경 분야의 정보를 생산하고 전달하며 각계의 이해기반을 넓히는 장을 제공할 <에너지일보>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국내 에너지ㆍ환경 정보매체로서 <에너지일보>가 더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며 국내 전력산업과 환경산업 발전을 위하여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 급변하는 국내외 전력시장 환경 변화를 내다보고 새로운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전략제시 기능을 충실히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국내외적으로 전력산업의 환경변화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으며 특히 기후변화 협약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은 발전산업 부문의 새로운 기술변화와 혁신적 경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남부발전은 ‘세계 에너지시장을 선도하는 청정회사(Clean Company)’ 실현을 목표로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강력한 경영혁신을 통한 선진 기업문화 정착ㆍ미래성장동력의 확보ㆍ신재생에너지 개발 확대ㆍ핵심인재 양성 등에 경영 중점을 두고 있으며 최근 에너지 수급 불안정 및 도쿄의정서 발효 등 대내외 환경변화 속에서 미래 청정에너지 개발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신ㆍ재생에너지를 미래 전략사업의 하나로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력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에너지일보가 커다란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하면서 전력산업의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에너지일보>의 창간을 다시 한번 축하하며 국내외 전력계 소식지 및 정책지로서 큰 뜻을 펼치기를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