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전 10시~오후 5시 평화공원

[클릭코리아] 부산시는 '하야리아 공원 포럼' 주관으로 오는 3일 평화공원에서 '2012 공원아, 놀자!'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사)부산그린트러스트와 남구노인복지관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012년 부산그린문화축제' 및 포럼이 진행하고 있는 '역사·문화·자연의 어울림 New 공원 문화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올해로 네 번째이다.

이와 관련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테마 즐기기, 문화공연 등 즐거운 놀이판으로 마련될 전망이다. 

우선 테마별 놀이는 평화공원 전역에서 펼쳐질 예쩡으로 각 테마를 돌며 순례스탬프를 찍고, 전통놀이와 목공예 등 체험, 벼룩시장, 미니카페, 페이스페인팅, 북아트 토피어리(장식정원)만들기 등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정오부터 시작되는 '뮤직 in the Park' 공연장에서는 새터민공연단, 어쿠스틱밴드 양또, YWCA 브라스밴드, 개똥이예술단, 부산예술대어쿠스틱, 외국인밴드 'Jake&Slot'가 출연할 예정이다. 

또한 평화공원은 현재 국화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어 아름다운 국화를 감상하며 각종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원은 누구나 참여해 즐기고 친해질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한다"며 "부산의 공원들이 진정한 시민참여형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공원아, 놀자!'의 지향점"이라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