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사진>이 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원회의 위원장 직무대행을 맡게 됐다.

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원회는 최근 사임한 김중겸 전 조직위원장(전 한국전력 사장)의 공백을 메우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수석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을 위원장 직무대행으로 임명했다.

직무대행을 맡은 김영훈 회장은 지난 8일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열린 세계에너지협의회(World Energy Council) 연차총회에서 내년 10월부터 임기가 시작되는 차기 의장인 공동의장에 선출됐으며, 2006년부터 2011년까지 아시아·태평양 담당 부의장을 맡았었다.

세계에너지협의회는 세계 94개국을 회원국으로 거느리고 있으며 국제에너지기구(IEA), 석유수출국기구(OPEC) 등과 함께 대표적인 에너지 관련 국제단체다.

세계에너지협의회가 3년 주기로 개최하는 세계에너지총회(World Energy Congress)는 각국 정부, 기업, 학계, 연구소에서 5000여 명이 모여 1주일간 컨퍼런스와 전시회를 여는 대표적인 국제 에너지 행사다. 2007년 로마, 2010년 몬트리올에서 열렸으며 2013년에는 우리나라 대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