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업·시민·언론부문 … 대상에 국회의장상 수여

[이투뉴스] 국회기후변화포럼(공동대표 정두언·김성곤 의원)이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국가 추진에 공로가 큰 단체와 개인을 격려하고 모범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20일부터 한 달간 ‘2013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을 공모한다.

녹색기후상은 정책발전과 온실가스 배출저감, 녹색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공, 기업, 자치, 시민, 학생, 언론 등 6개 부문이 대상이며, 외교분야와 언론부문은 관련기관과 단체에 의뢰해 후보를 추천받을 예정이다.

대상에는 국회의장상이 수여되고, 우수상에는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상 및 교육과학기술부, 행정안전부, 지식경제부, 환경부 장관상과 국회 외교통상통일, 행정안전, 교육과학기술, 지식경제, 환경노동 위원장상도 주어진다.

특히 이번에는 GGGI(글로벌녹색성장기구) 국제기구화, GCF(녹색기후기금) 사무국 유치, 국제 기후협상 등 외교적 성과에 공로가 큰 공직자에게 특별상이 수여될 계획이다.

2009년 제정돼 올해 4회째를 맞는 녹색기후상은 GS에너지와 SK에너지가 후원하며, 응모는 내년 1월 18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포럼 홈페이지(www.climateforu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