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본인 부담금 지원

[클릭코리아] 부산시는 내년 1월부터 현재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국가필수예방접종 비용을 전액 무료로 실시할 방침이라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현재 영유아 국가필수예방접종은 보건소의 경우 무료 실시하고 있지만 민간의료기관을 이용할 경우 국가에서 80% 비용(국비 50%, 시비 25%, 구·군25%)을 지원하고, 본인이 20%인 5000원을 부담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이중 본인이 부담하고 있는 5000원도 시비로 지원해 전면 무료화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내년 예산에서 시비 25억 원을 반영했으며, 12세 이하 아동 접종대상별 인구수 14만 명(70만 2000여 건)에게 무료 접종할 예정이다.

지원하는 백신은 결핵(BCG/피내용), B형간염, 소아마비(IPV), MMR, 수두,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DTaP), 디티피-폴리오혼합백신(DTaP-IPV), TdaP, 파상풍/디프테리아(Td), 일본뇌염(JEV/사백신), 뇌수막염(Hib) 등 11종이다.

무료지원 접종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해당 구·군 보건소에서 위탁한 민간의료기관에서 접종 받을 수 있다.

접종 가능한 민간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nip.cdc.go.kr)에서 검색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관할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