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접수

[클릭코리아] 부산시는 오는 3월 초부터 시청사 외벽에 게시할 올해 첫 '부산문화글판' 봄편 문안을 오는 31일까지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부산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제한 없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당선작 1명은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가작 20명의 경우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각각 주어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 시는 단조롭고 딱딱한 이미지를 풍기는 시청사에 문화적 향기를 불어넣고, 시민과의 감성적인 소통창구로 활용하기 위해 2010년부터 3개월에 한 번씩 계절에 맞춰 문안을 교체하고 있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 게시된 홍보문안과 응모신청서를 참고해 문안을 작성하면 된다.

문안내용은 한글 자수 40자 이하의 본인 창작 또는 문학 작품 등 발췌 문안이면 가능하며, 부산의 지역성·정체성·계절성(봄편)을 잘 담고 있어야 한다.

제출방법은 우편(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부산시청) 및 E-mail(kikyhe@korea.kr)을 통해 부산시 도시경관담당관실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시 성명·주소·연락처 등 인적사항, 문안내용 발췌 시 출전(出典) 등을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함께 보고, 읽고, 느끼는 '부산문화글판' 문안 공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