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주·야간 사용 가능

[클릭코리아] 서울 영등포구는 올해부터 26개 공공시설의 유휴공간을 주민들에게 개방할 방침이라고 9일 밝혔다.

이와 관련 구는 18개 동 주민센터와 자치회관 시설 중 일정시간대 활용되지 않는 26곳을 마을행사, 친목모임, 동아리모임, 각종 회의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에 따르면 시설에 따라 평일 주간 뿐 아니라 야간개방도 시행된다. 단, 정치 및 종교 행사나 영리 행위 등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

개방 시설은 대부분 다목적 회의실과 강의실 형태로 사용되던 공간이며, 시설 내 빔 프로젝터, 방송 장비, 강의용 탁자·의자, 화이트보드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개방 시설 규모는 26~282㎡까지 다양하며, 규모에 따라 15명에서 최대 5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시설 이용을 원할 경우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을 통해 사용을 원하는 날짜의 최소 7일 전까지 예약신청을 하면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 허가가 승인된다.

이용료는 시간당 1만원이며, 1시간 초과 시마다 5000원이 추가된다.

구 관계자는 "개방 공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주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확보하겠다"며 "지역단체, 소모임 등이 활성화됨으로써 마을공동체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