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내달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6시

[클릭코리아] 울산시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6시까지 학생, 시민 등 1일 40명을 대상으로 태화강 하류에서부터 삼호대숲까지 철새탐조를 실시한다.

이번 '태화강 겨울철새학교'에서는 겨울철새 생태 강의 등 설명와 더불어 여러 종류의 철새도 함께 탐조하고 저녁 무렵 삼호대숲 일대 하늘을 수놓는 떼까마귀와 갈까마귀의 장엄한 군무도 관찰할 수 있을 전망이다.

강사로는 한국환경생태연구소 이기섭 박사, 경북대학교 조류생태연구소 김성수 박사,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 황인석 사무국장과 현대자동차 강창희 차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할 경우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 누리집(www.noksekenergy.org) 또는 사무국(052-227-4111)으로 인원과 참가일자를 접수하고, 참가자는 간단복장과 필기도구, 쌍안경 등을 지참 후 참가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가족단위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겨울철새학교를 통해 야생동물 보호 및 자연생태 보전 등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유익한 현장체험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