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중·고등학생 대상…동네 불법 벽보·전단지 등 수거

[클릭코리아] 서울 양천구는 방학을 맞아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동네 불법 벽보 및 전단지 등을 수거하는 '나는 전단지 제거왕'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수거 대상은 전신주, 신호등, 가로수, 주택가 담장 및 현관문, 건물 외벽 등에 부착된 벽보 및 길거리에 뿌려진 전단지(명함형 포함)로 우편함에 투입돼 있거나 신문 사이에 끼어진 전단지는 제외된다.

참여를 원할 경우 '1365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에 회원 가입 후 봉사활동 활동일 2일 전까지 신청접수를 한 후 신청하고, 봉사활동 날짜에 본인이 직접 불법 광고물을 수거해 결과보고서와 함께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건설관리과로 결과물을 제출하면 된다.

1일 인정시간의 경우 최대 2시간으로 풀, 본드 등으로 부착된 벽보는 20장 수거 시 2시간 인정되며, 테이프 등으로 부착된 벽보는 70장을 수거해야 2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명함형을 포함한 전단지의 경우 70장을 수거하면 2시간까지 봉사활동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나 가정집, 아파트 현관, 점포 내부에 배부된 전단은 수거대상에서 제외된다.

아울러 청소년 유해광고물의 경우 실적 인정이 되지 않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청 건설관리과(02-2620-3616) 또는 자원봉사센터(02-2644-4750)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1차적으로 겨울방학과 봄방학 기간인 다음달 22일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한 후 학생들의 참여도와 실적 등을 살펴 학기 중이나 여름방학 등 추가 운영계획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