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 인력양성 및 기업 요구 인재 맞춤 교육도 실시

▲(왼쪽부터) 김완식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전략사업본부장, 이갑수 (주)시스원 대표이사, 김양욱 kcc시큐리티 정보보호사업본부장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은 ㈜시스원(대표이사 이상훈, 이갑수) 및 KCC시큐리티(대표이사 이상훈)와 정보보안 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협력을 위한 협약을 5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IT·정보보안전문가 양성교육 위한 인력 및 정보교류 ▶정보기술연구원 정보보안 교육인력 우선채용 기회제공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사업 공동홍보 및 후원 등 협력업무 진행한다.

또 정보기술연구원은 정보보안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시스원 및 KCC시큐리티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약 4개월간의 교육을 이수한 후 시스원 및 KCC시큐리티에 취업할 수 있는 채용연계 교육과정도 하반기 운영할 계획이다.

유준상 정보기술연구원 원장은 "2016년까지 연간 보안인력 1000명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은 보안인력 양성을 위한 초석이고 연구원에서 배출한 인력이 창의성과 기술력을 갖춘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훈 시스원 대표이사는 "정보보안 분야에 인력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맞춤형 정보보안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조만규 기자 chomk@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