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필집 형식 '아주 특별한 여행' 배포

[클릭코리아] DMZ(비무장지대)권을 걸을 수 있는 '평화누리길'을 소개하는 이야기 중심 수필형 안내책자 '아주 특별한 여행'이 발간됐다.

경기도는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평화누리길'을 걸으며 관광객 스스로 이야기를 꾸미고 체험할 수 있는 '셀프가이드북(self-guide book)-아주 특별한 여행'을 제작했다고 6일 밝혔다.

'평화누리길'은 경기도가 2010년 5월 개장했으며, DMZ를 중심으로 김포시 대명항에서 고양시, 파주시를 거쳐 연천군 신탄리역에 이르는 184㎞, 12개 구간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 책자는 국·영·중 3개 국어로 발간됐으며 길 위의 이야기를 담아 관광객 스스로 DMZ 주변의 역사, 문화, 생태자원, 구전 설화 등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수필집 형식의 가이드북이다.

경기도 평화누리길 구간 중 파주시 셋째 길과 임진각 일원 철책선 구간을 5개 주제·16개 스토리텔링으로 구성했다.

도는 이번 평화누리길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향후 '평화누리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DMZ 스마트 가이드 투어(DMZ Smart Guide Tour)' 개발을 검토할 방침이다.

어플리케이션이 만들어지면 관광객들은 자신의 스마트 폰을 활용해 노선안내, 맛집, 안전(긴급) 및 날씨정보, 자원해설, 음악감상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도 관계자는 "올 한해 평화누리길 관련 행사 등에서 책자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