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올해 1∼2회차 기술교육 무상실시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는 지역난방 사용자시설 관리자를 대상으로 2013년도 1∼2회차 통합 온라인 기술교육을 무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존의 기본과정(온라인) 및 심화과정(오프라인)의 분리된 교육을 개편, 통합 운영하는 것으로 1회차는 3월에, 2회차는 4월에 진행된다.

교육접수는 13일부터 27일까지 지역난방공사 사이버연수원(http://kdhcedu.credu.com)에서 선착순으로 600명을 받는다. 교육을 원하는 관리자는 접수기간 내에 원하는 교육회차를 선택하여 수강 신청 하면 된다.

사정상 이번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관리자들을 위해 지역난방공사는 오는 7월에 3회차 교육을, 8월에 4회차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오프라인 교육 참석이 어려운 학습자의 교육기회 확대와 혼란방지를 위해 기존 교육과정을 강화한 온라인교육 컨텐츠를 기반으로 일원화하는 등 통합 개편했다.

통합온라인 기술교육은 열사용시설의 기본이론(12과목)과 유지보수 실무사항(6과목) 등 모두 18개과목으로 구성된다. 학습기간(1개월) 동안 인터넷에 접속, 자율수강을 실시하고 교육진도 100%를 달성하면 수료 처리된다. 수료증은 교육종료 후 학습자가 사이버연수원에서 직접 출력발급 받을 수 있다.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금년도 하반기에 비정규 과정으로 설비관리자 워크숍이 예정돼 있으며 구체적인 시행계획을 수립한 후 관내 관리자를 대상으로 우편을 통한 사전 교육안내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