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태양광시장 및 수상태양광 관련 주제발표도

[이투뉴스] 한국태양광산업협회(회장 김상열)는 2013년 정기총회를 오는 2월 19일 양재역 인근의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협회 운영결산 보고 및 올해 사업계획 승인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태양광업계를 위해 협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회원사들의 의견을 듣고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아울러 미국 태양광시장 정보와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수상태양광 시장에 대한 발표 등 태양광에너지 시장과 기술에 대한 유익한 정보교류의 장도 함께 열린다.

우선 미국 로펌인 채드보언 엔 파크 LLP에서 재생에너지 분야의 법무 및 파이낸싱을 담당하고 있는 권세라 변호사가 ‘미국 태양광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이라는 주제로 미국 태양광 시장 현황과 미국 정부의 지원정책, 그리고 미국시장 진출 전략을 발표한다.

이어 수상태양광분야에서는 한호연 한국수자원공사 녹색에너지처장이 ‘수상태양광 현황 및 발전방안’에 대한 발표를 통해 RPS에서 높은 가중치 확보로 경쟁력을 갖게 된 수상태양광 관련 국내외 시장정보도 공유할 계획이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