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고교 졸업식서 1000여 명 대상 공연

[이투뉴스] 린나이코리아의 기업 관악합주단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는 15일 한국문화콘텐츠고등학교 졸업식에 초청돼 학생과 학부모 등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클래식 공연을 진행했다.

그동안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는 청소년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높이고자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를 100여 회 이상 진행해 온 바 있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한슈라멜의 경쾌한 행진곡인 비엔나 행진을 시작으로 헨델의 미뉴에트 등 학생들에게 친숙한 클래식을 연주했다. 특히 넬라판타지아로 유명한 영화 미션의 가브리엘의 오보에로 졸업식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자 준비한 특별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아름다운 음악으로 희망과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986년 창단된 국내 유일의 민간기업 관악합주단으로 45명의 린나이코리아 직원들로 구성된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는 매년 세종문화회관에서의 정기공연과 각종 초청 연주회를 갖고 있으며, 음악을 통한 사회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