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창원방송과 희망특강 3부작 공동 개최

시민교양강좌에 참석한 주민들이 초청강사의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이투뉴스] 경남에너지(대표 정연욱)는 지난 13~15일 KBS창원방송총국 개국 71주년 희망특강과 공동으로 릴레이 시민교양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시민교양강좌는 경기불황으로 인해 지친 서민들의 몸과 마음을 달래주고 희망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희망특강 3부작으로 마련됐다.

사흘 연속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 시민교양강좌에서는 이종국 경남에너지 기술교육실장이 겨울철 천연가스 안전사용 및 에너지절약 방안과 알기 쉬운 가스요금 카드결제 방안에 대해 퀴즈 형태로 진행해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이해와 호평을 받았다.

첫날인 13일에는 영화배우 이주실씨의 ‘희망의 오디션’이라는 주제로 암과 싸우며 삶과 죽음의 갈림길에서 한 순간도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던 아름다운 도전 이야기를 전했으며, 14일에는 대중가요연구가 장유정 단국대 교수의 ‘신바람 노래세상’이라는 주제로 노래를 통해 소통하고, 위로받으며 다시 희망을 꿈꾸는 특별한 노래 치유법이 소개됐다.

이어 15일에는 의학전문기자 홍혜걸 씨가 ‘10년 젊게 사는 인생 노하우’ 라는 주제로 100세 시대, 10년 젊게 사는 인생 노하우를 전했다.

1996년부터 여성교양강좌를 실시해온 경남에너지는 2009년부터는 KBS창원방송총국과 공동으로 생활교양은 물론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교양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