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소속 홍일표 의원(인천남구갑)은 27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수여하는 ‘2012 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 우수의정상’을 수상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500만 과학기술인을 대표하는 단체로 과학기술 관련 국회 상임위원회(교육과학기술원회, 지식경제위원회) 소속 52명 의원을 대상으로 지난해 의원별 과학기술 관련 의정활동을 평가해 14명을 우수의원으로 최종 선정했다.

홍일표 의원은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정부의 과학기술 정책 총괄체계의 미흡을 지적하면서 이공계 기피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대책 수립과 정부 R&D 예산이 중소기업 위주로 편성·지원되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중소기업의 주요 산업기술 유출을 막기 위한 컨설팅 지원과 전담인력 양성을 강조해 주목받은 바 있다.

홍일표 의원은 “국민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져야 한다”면서, “과학기술과 산업의 융합으로 새로운 시장,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제조업 중심 산업에서 과학기술과 IT기술이 접목된 신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만들어 고용문제와 양극화를 해결해야 된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