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수요감축과 신재생 보급확대 공동 노력

▲ 허증수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좌측)과 김문수 경기도지사(우측)가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허증수)은 경기도(도지사 김문수)와 22일 경기도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에너지 수요감축과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 등을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문수 지사와 허증수 이사장이 직접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업무협력을 통해 서로 보유하고 있는 업무 자원 및 노하우 활용과 원활한 업무제휴를 기반으로 상호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고효율 에너지기기 및 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과 수출산업화, 에너지절약 홍보 및 실천교육 등 에너지 저소비 문화 창출,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공동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허증수 이사장은 “신재생에너지를 포함한 녹색기술의 보급확산을 위해선 LED 조명과 같은 신성장동력 육성에 주력해야 할 것”이라며, “업무협약을 계기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협력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