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개발교육원-영도구청, 해양환경 MOU 체결

▲ 어윤태 영도구청장(왼쪽)과 심유택 해양환경개발교육원장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이투뉴스]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곽인섭) 소속기관인 해양환경개발교육원은 지난 22일 영도구청과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하고 수준 높은 해양환경교육 제공을 약속했다.

현재 부산시 영도구에는 해양환경개발교육원을 비롯해 국립해양박물관, 한국해양대학교 등 해양 관련 기관들이 모여 해양클러스터를 이루고 있는 등 해양환경 특별구로 변모하고 있다.

심유택 해양환경개발교육원장과 어윤태 영도구청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진 협약을 통해 양측은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과 기후변화 및 해양환경교육 프로그램 추가, 지역 환경교육 개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 향후 교육과정에 필요한 인적 교류 및 시설자원 공유를 통해 보다 우수한 해양환경 교육에 나서기로 약속했다.

심유택 교육원장은 “영도구청과의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해양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영도구가 해양환경 특별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