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호기 전력거래소 이사장

[이투뉴스] 에너지와 환경분야의 글로벌 미디어, 이투뉴스의 창간 6주년을 맞이하게 된 것을 ‘전력거래소’ 전 임직원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에너지의 약 97%를 해외에 의존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에너지문제는 무엇보다 중요한 이슈가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가 단기간에 눈부신 성장을 해온데는 에너지가 큰 역할을 했음이 분명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에너지 문제에 있어 그동안 이투뉴스가 보다 더 정확하고, 보다 다양하게, 보다 더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에너지 및 전력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많은 역할을 해온 것에 대해 전력업계의 종사자로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환경 및 기후변화가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는 상황에서 에너지와 환경분야의 정보교류 및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이투뉴스가 에너지와 환경분야의 글로벌 리더 미디어로서의 역할을 다하기를 바랍니다.

국내외적으로 전력산업을 둘러싼 전력시장 변화, 배출권거래제 도입, 신재생에너지공급의무제 시행 등 다양한 환경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력거래소는 2012년에 ‘신뢰받는 전력 비즈니스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전력산업 패러다임의 전환기에서 전력거래소가 전력산업의 중심에서 변화의 주역을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력거래소가 대한민국의 전력산업을 글로벌 수준으로 점프-업시키고, 신성장동력을 활성화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데 이투뉴스가 커다란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합니다. 이투뉴스의 창간 6주년을 다시한번 축하드리며, 에너지와 환경분야의 변화와 흐름을 주도하는 글로벌 경제신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