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LPG협회 회장

대한LPG협회 회장 [이투뉴스] 늘 발빠른 보도로 에너지업계의 정확한 나침반과 등대가 되어온 이투뉴스의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투뉴스는 지난 2007년 창간 이래 현장감이 살아있는 역동적인 기사와 함께 산적한 각종 현안의 맥을 짚는 날카로운 비평으로 에너지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귀사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가스에너지는 국내 최종 에너지소비 중 20%를 차지하는 국가 주요 에너지원입니다. 특히 LPG는 650만 가구가 취사난방용으로, 240만 자동차가 수송용으로 사용하는 국민연료이며, 화석연료 중 가장 깨끗한 청정에너지원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가스에너지가 미래 에너지시장의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국가 주요 에너지원으로 역할을 계속 수행하기 위해서는 LPG-LNG 균형발전,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원으로 역할 확보 등 많은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여러 과제에 직면한 LPG업계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기울여주기를 바라며, 에너지업계의 비전을 제시하고 창조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다해 주기 바랍니다.

공익추구와 건전한 비판이라는 원칙 아래 정진하는 이투뉴스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