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일반판매소협회 회장

▲임총재 한국석유일반판매소협회 회장
[이투뉴스] 건전한 에너지 산업 발전과 올바른 에너지 문화 창달에 오랫동안 기여한 에너지 업계의 정론지 이투뉴스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난 6년간 우리 에너지 업계의 각종 현안과 업계 발전을 위한 진솔한 제언을 통해 언론의 사명을 다해 오신 이투뉴스 발행인 이재욱 대표이사님과 임직원 여러분의 노력에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나라는 부존자원이 거의 없어 에너지 해외 의존도가 높으며, 또한 에너지 구입원도 지역적으로 편중되어 있어 국제 에너지 시장 위기에 쉽게 영향을 받는 구조적으로 취약한 나라입니다. 따라서 어느 국가보다 각종 에너지원의 효율적 이용이 절실하며, 이에 대한 종합대책수립이 절실한 나라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에너지 정책이 과거의 정책을 답습하거나 순간 위기 극복 처방으로 갈팡질팡하고 문제의 본질을 떠나 단기적인 정책에 치우쳐 심각한 전력문제, 대체에너지의 끝없는 추락, 석유업계의 혼란 등 에너지 업계의  갈등만 양산해왔습니다. 

이에 이투뉴스가 정론직필의 사명에 충실하고 무엇보다 에너지 업계의 전반적인 현안에 대해 올바르게 비판하고 나아갈 길을 제시하여 정부가 보다 효율적인 에너지 정책 수립을 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하는 에너지분야 대표신문으로 자리 매김하기를 축원합니다.

또한 에너지 소외 계층을 위해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 모든 국민이 평등하게 에너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에너지 경제민주화의 동반자가 되어 주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이투뉴스 창간 6주년을 축하드리며, 에너지를 선도하는 대표 신문으로 발전해 나가길 거듭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