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유통협회 부회장

김창배 한국석유유통협회 상근부회장
[이투뉴스]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근 국내 석유시장은 치열한 생존경쟁과 석유유통시장을 둘러싼 환경변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동안 정부에서는 석유유통시장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시장기능을 활성화한다는 명목으로 알뜰주유소 확대, 전자상거래 활성화, 석유수급보고 전산화 등 다양한 석유유통구조개선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민을 위한 정부의 노력은 이해하지만 합리성과 실효성 측면에서 현재 추진중인 정책들을 냉정하게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석유수급보고 전산화 등 일부 정책은 실효성 없이 기업의 자율성을 훼손하고 경영부담을 가중시키는 문제가 있는 만큼 신중한 정책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석유유통업계도 이러한 정부의 석유시장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되도록 문제점을 지적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정부와 소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필요한 것은 정부와 업계가 동반자적 입장에서 지혜를 모으는 일입니다. 올바른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도출할 수 있는 혜안이 필요한 시점인 것입니다.

그동안 이투뉴스는 에너지 업계의 정론지로서 석유, 가스, 전력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을 제공하고, 현안의 문제점을 냉정히 진단해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국내 에너지업계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점을 헤아려 보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올바른 석유유통시장의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길잡이가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창간 6주년을 다시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