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 날 맞아 압력중탕기, 벽걸이 세탁기 등도 인기

[이투뉴스] 어버이날이 다가오면서 부모님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자녀가 늘어나 평상시 잘 챙겨드리지 못했던 부모님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는 자녀들이 늘어나고 있다.

화재 걱정 없는 스마트센서 레인지, 건강식을 만들 수 있는 압력중탕기, 허리 굽히지 않아도 되는 드럼 세탁기, 지친 몸을 어루만져주는 안마의자 등 가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효도가전을 부모님을 위해 선물해보자.

▲ 가스를 자동으로 차단해 화재를 예방해 주는 ‘린나이 스마트센서 레인지’
린나이코리아의 ‘스마트센서 레인지(RTR-Q300)’는 평소 건망증이 심해 요리 중에 불끄기를 깜박하는 부모님에게 안성맞춤이다. 버너에 부착된 스마트 센서가 용기 바닥온도를 감지해 예기치 못하게 생길 수 있는 주방화재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스마트센서 버너 헤드는 신뢰감과 안정감을 주는 블루 컬러로 차별화하여, 화재 예방 기능을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점화 손잡이는 잡았을 때 가장 편안한 크기와 형상으로 만들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국내 최고 수준의 열효율(53%)과 화력(3,600㎉)으로 요리 시간이 단축되고, 가스비도 연간 31,000원 정도 절약할 수 있다. 물결 모양의 상판 홈은 국물 등이 밖으로 넘쳐 주변이 지저분해지는 것을 막아줘 청소를 깔끔하게 할 수 있다.

▲ 집에서도 홍삼, 흑마늘 건강식을 만들 수 있는 ‘쿠쿠전자 홍삼흑선’
쿠쿠전자의 압력중탕기 홍삼흑선(CPC-A2510FR)은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 등 병치레를 자주 하는 부모님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홍삼과 흑마늘 등의 건강식품을 집안에서 편리하게 만들 수 있으며, 5L 스테인리스 내솥으로 기존의 중탕기에서는 어려웠던 대용량의 조리까지 가능하다.

뛰어난 압력 제어 기술을 이용하여 건강식품 외에도 해산물과 채소 등 압력에 민감한 재료도 식감을 최대한 살려 요리할 수 있다. 게르마늄 내솥, 게르마늄 내도자기, 대용량 스테인리스 내솥의 3단 분리형 도기로 필요한 메뉴에 맞게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 허리 굽히지 않아도 되는 ‘대우일렉 벽걸이 드럼세탁기’
동부대우전자의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DWD-M301WP)는 평소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부모님에게 좋은 선물이다. 29.2㎝의 두께로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벽에 걸 수 있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손쉽게 꺼낼 수 있다.


표준코스를 선택하면 세탁, 헹굼 2회, 탈수단계까지 29분만에 세탁을 끝낼 수 있으며, 스타드럼 채용으로 란제리, 스타킹, 니트, 울 소재 등도 섬세하게 세탁할 수 있다. 4단계 저소음 시스템으로 세탁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도 최소화했다.

▲ 부모님께 건강한 치아를 선물하세요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필립스의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HX9332)은 나이가 들수록 약해진 치아로 고생하는 부모님에게 최적이다. 음파가 강력한 공기 방울을 만들어 칫솔이 닿지 않는 부위의 치태까지 제거해 주며, 치아와 잇몸에 미치는 자극도 적다.

일반 세정·잇몸 관리·미백 등 5가지 칫솔질 모드를 사용자의 구강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투명한 컵 모양에 칫솔을 넣어 두기만 하면 간단하게 충전할 수 있어, 처음 전동칫솔을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지친 몸 어루만져주는 힐링 아이템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아이로보’
바디프렌드의 안마의자 ‘아이로보(i-ROVO)’는 피로와 스트레스로 온몸이 지친 부모님에게 효도 선물로 제격이다. 사용자의 키에 자동으로 맞추는 자동체형 인식, 등과 엉덩이 온열 기능, 상체와 하체를 당겨주는 스트레칭 기능을 갖췄다.

손과 팔 안마 기능뿐만 아니라 수면활동 유도를 촉진해 주는 마사지 기능이 있으며, 각 신체부위를 따로 자극하는 지압 효과도 강화했다. 한글 액정 리모컨으로 안마의자 작동을 어려워하는 부모님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