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기념행사 개최…글로벌 에너지기업 도약 다짐

 

▲ 허진수 gs칼텍스 대표이사 부회장이 창립 46주년 창립기념사 연설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국내 최초 민간 정유회사로 출발한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부회장)가 창립 46주년을 맞아 창립기념식을 열었다.

허진수 GS칼텍스 부회장은 16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창립기념식에서 “현재 지속되고 있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기본에 충실하고 내실을 다져 능동적으로 환경변화의 기회를 포착함으로써 반드시 경영목표를 달성하자”고 당부했다.

허 부회장은 “지난 46년간 매년 새로운 역사를 써온 GS칼텍스는 창립 초기 일산 6만 배럴로 시작해 올해 가동을 시작한 VGOFCC(감압가스오일 유동상 촉매 분해시설)에 이르기까지 세계적 수준의 컴플렉스로 발전을 거듭해 왔다”며 “특히 지난해 250억다럴 수출탑 수상 등 국가경제와 산업발전에 기여하며 글로벌 에너지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허 부회장은 “우리가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혁신도 무엇이 회사의 발전을 위한 진정한 혁신인지, 그 동안 쌓아온 역량과 조직가치도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것인지, 다시 한 번 제로베이스에서 냉철하게 생각하자”고 강조했다.

허 부회장은 임직원들에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초일류 기업으로 가기 위해 창의성, 전문성, 실행력도 주문했다. 그는 “다양한 위기 상황에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요즘 창의적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임직원 모두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도전을 성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강인한 실행력이 필요하다”며 “이 세 가지를 바탕으로 환경안전 관리, 원활한 소통, 열린 문화를 통한 상생의 가치가 기본이 될 때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한해 업무 수행 과정에서 회사의 조직가치를 적극 실천하고 롤 모델을 제시한 모범사원 및 장기근속자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이윤애 기자 paver@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