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10일까지 전국 대학 및 대학원생 대상

[이투뉴스] 외교부가 녹색의 지구와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세계를 무대로 뛸 젊고 열정적인 에너지·녹색성장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두 번째로 진행되는 에너지·녹색성장 서포터즈 프로그램은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생을 뽑아 지속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주도하고 국경 없는 환경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1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선발 인원은 최대 100명으로 외교부 홈페이지(www.mofa.go.kr)에서 자기소개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메일(greengrowth@mofa.go.kr 또는 gecc@mofa.go.kr)로 접수하면 된다.

서포터즈에 선발되면 킬라파르티 라마크리쉬나 UN ESCAP 동북아 사무소장 초청 특강을 비롯해 국제 최대 신재생에너지기구인 IRENA 사무국 특강 등을 통해 국제기구의 실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전 과정을 이수하고 녹색성장을 비롯해 국제에너지·환경관련 주제로 논문 또는 정책제안서를 제출한 학생에게는 외교부장관 명의 에너지·녹색성장 서포터즈 임명장 발급과 함께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