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각적인 사업 추진 촉구

경인운하 사업추진을 요구하는 지역주민단체인 '경인운하지역협의회'가 여야 국회의원들에게 성명서를 보내고 경인운하사업의 조속 추진을 촉구했다.


경인운하지역협의회는 13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를 인천, 부천, 김포에 지역구를 둔  이경재ㆍ송영길ㆍ신학용ㆍ원혜영 열린우리당 의원,  유정복 한나라당 의원과 인천시, 부천시, 김포시, 서울 강서구청 등 지방자치단체에 보냈다.


이들은 성명에서 "경인운하사업 결정을 위해 꾸려진 굴포천유역지속가능발전협의회(지발협)는 법적인 효력이 없고 1년여간 토론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사업재검토용역 보고서 비공개 원칙을 깨는 등 더이상 기대할 것이 없다"며 지발협을 공격했다.


이들은 또 "이제 재검토용역을 통해 경제성이 입증된 만큼 국가정책이 더이상 지연될 이유가 없다"며 "지난 7일 공청회는 주민들을 들러리로 폄하하는 등 제대로된 공청회라 볼 수 없었다"며 "정부는 지발협에 얽매이지 말고 즉각 사업을 추진하라"고 주장했다.


경인운하사업은 서울 강서구 개화동에서 인천 서구 시천동을 거쳐 서해로 접어드는 총 길이 18㎞, 폭 80m의 대수로 공사로 수도권 물류난 해소 등을 위해 1990년대 초부터 추진됐으나 경제성과 환경오염 등을 이유로 잠정 보류된 상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