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효율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정책과 통계 집대성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최근 유례없이 지속되고 있는 전력난 타개와 에너지 위기 대응에 힘을 싣기 위해 부문별 수요감축 및 신재생에너지 시책에 대한 정보를 집대성한 ‘2013 대한민국 에너지 편람(구 에너지·기후변화편람)’을 발간했다.

올해는 지난해 편람 내용에서 국내외 에너지 동향 부분을 보다 강화하고, 동·하절기 전력수급 문제 등 에너지 위기대응 및 발전방향에 대한 내용 등을 새롭게 수록했다.

특히 국내 에너지 수요관리와 신재생에너지 보급정책 등 60여개 사업들과 주요 통계를 한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정보를 구성했다.

편람은 ▶에너지·온실가스 감축의 현재와 미래 ▶에너지관련 법과 기본계획 ▶부문별 주요 시책·제도 ▶에너지 통계 등 모두 4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먼저 파트 1에는 원별, 권역별 세계에너지 현황과 전망을 짚어보고, 국내 에너지 수급현황 및 주요국의 에너지 정책 동향 등을 살펴볼 수 있다.

파트 2에는 에너지기본계획 및 에너지 관련 5개 법에 대한 안내와 이와 관련된 국가계획에 대한 내용을 수록했으며, 파트 3에서는 부문별 제도 및 사업 현황과 성과, 금년도 추진 계획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1989년부터 발간해 올해 24년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에너지 편람은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각 지자체 및 유관기관, 기업체 등에 배부될 예정이며, 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 정보마당 자료실을 통해서도 열람할 수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