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서 개최

[이투뉴스] 산업교육연구소(www.kiei.com)는 오는 10월 22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2014 ESS & EMS 활성화 방안과 신규사업 및 수익창출 모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전통적인 전력산업에 2차전지 및 IT소프트웨어를 융합하는 에너지저장장치(ESS)와 에너지관리시스템(EMS) 산업의 정부 육성정책 및 신시장 창출 방안이 소개된다.

아울러 전력거래 시장의 변화 및 선진국 운영사례와 ICT기반 수요관리의 신규사업 및 수익창출 모델을 비롯해 EMS 기술개발 현황과 구축사례 및 수익창출 모델에 이르는 제반정보를 집중 논의하게 된다.

세미나 주제발표는 ▶ESS 및 관련산업의 육성정책/지원방안과 신시장 창출방안 ▶ESS를 발전자원으로 인정하고 거래가 가능케 되는 수요관리사업법안 소개 ▶선진국의 수요관리사업자 참여사례와 시스템구축 및 운영사례 ▶ESS에서 활용되는 저장방식과 국내 기술개발현황 및 기술수준 등이다.

또한 ▶전력계통 주파수 조정용 ESS의 국내외 기술현황과 국내 운영시스템 개발방향 및 수요관리시장 활성화 방안 ▶ICT기반 에너지 수요관리(ESS, EMS, ICT활용 고효율기기) 사업 ▶에너지관리시스템(EMS) 육성정책과 지원방안 및 시장 활성화방안 ▶BEMS·FEMS·HEMS 기술개발현황과 구축사례 등이 각각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소중한 자원인 전기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ICT를 기반으로 한 연관산업의 제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함과 동시에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기업체 및 일반인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 (02)2025-1333~7 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