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셔 CEO, 지역 경제활성화 공로로 명예 울산시민증 받아

 

▲ 나세르 알 마하셔 에쓰오일 ceo(가운데)가 '안전 골든룰 선포식'에서 지역 안전 분야 관계자들과 무재해 안전 조업 결의를 다지며 기념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투뉴스] 에쓰오일은 1일 울산시 울주군 온산공장에서 안전 의식 강화를 위한 '안전 골든룰' 선포식을 개최하고 무재해 안전조업과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사업장을 만들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선포식은 나세르 알 마하셔 CEO를 비롯한 에쓰오일 임직원, 30여개 협력업체 대표, 최성준 울산고용노동지청장 등 안전 분야 관계자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8개 항목의 '안전 골든룰'을 지킬 것을 선서하고 확고한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또한 에쓰오일은 협력업체들과 '안전문화 향상 협약'을 맺고 안전 분야에서의 기술지원과 작업자 안전교육 제공 등 공생 협력을 약속했다.

나세르 알 마하셔 에쓰오일 CEO는 "이번 안전 골든룰 선포식은 에쓰오일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가장 중요한 핵심 가치가 안전임을 대내외에 천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문화를 보유한 사업장을 이루기 위해 회사 임직원과 협력업체 모두의 굳은 의지를 다짐하는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에쓰오일의 안전 골든룰은 무재해 안전 조업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수칙으로 ▶작업허가서의 승인 후 작업 ▶작업 전 동력/유해위험물질 차단 확인 ▶작업에 맞는 보호구 착용 ▶밀폐 공간 유해가스/산소 농도 측정 ▶고소작업 추락방지 조치 ▶굴착지역 붕괴 방지 조치 ▶중량물 아래 통행금지 ▶지정된 장소 외 흡연금지 등 8가지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편 나세르 알 마하셔 CEO는 이날 오전 울산시청에서 열린 '울산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태화루 건립 후원 등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울산시로부터 명예시민증을 받았다.

이윤애 기자 paver@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