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대대적 물갈이 인사

LG전자는 18일 남용 ㈜LG 전략사업담당 사장을 신임 부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내년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남용 부회장은 향후 주총에서 등기 이사로 선임되고, 이후 이사회 결의를 거쳐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남 신임 부회장은 1976년 LG전자에 입사한 이후 LG 기획조정실과 LG전자 멀티미디어사업본부장, LG텔레콤 대표이사, ㈜LG 전략사업담당 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국내 IT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 경영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쌍수 부회장은 내년 3월 주주총회 때까지 대표이사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이후 ㈜LG로 이동한다.

LG전자 측은 "김쌍수 현 부회장은 내년 3월까지는 대표이사직을 맡고 이후 ㈜LG로 이동, 그룹 전체의 핵심 전략 사업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디지털디스플레이 사업본부장에 강신익 부사장, 모바일커뮤니케이션스(MC) 사업본부장에 안승권 부사장, 한국마케팅부문장에는 박석원 부사장을 임명하고, 재경부문장(CFO)에는 정호영 상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켰다.

 

특히 휴대전화를 담당하는 핵심 사업부인 MC사업본부장에 초콜릿폰, 샤인폰 등 개발에 일조한 MC연구소의 안승권 소장을 선임, 신개념 휴대전화 연구 개발을 강화키로 했다.

 

이번 인사에서 정호영 신임 CFO를 포함해 중아지역 대표 김기완 상무,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상무, 생산기술원장 이상봉 상무 등 4명이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특히 조성진 상무는 북미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 매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세탁기 사업부 매출을 비약적으로 신장시킨 성과를 인정받아 고졸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부사장에 승진했다.

 

또 미국과 유럽 등 해외 현지밀착형 마케팅 강화를 위해 미국 법인의 존 헤링턴, 프랑스 법인의 에릭 서데이 등 해외 법인 마케팅 책임자와 정보통신 유럽팀장 도미니크 오 등 3명의 현지인을 처음으로 내부 승진을 통해 신규 임원으로 선임하는 등 총 26명을 신규 임원으로 승진시켰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철저한 성과주의와 미래지향적 가치 구현, 글로벌 경영 강화 등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최적의 경영자를 조직 내외에서 발굴하고 성과와 능력이 탁월한 인재는 국적에 관계없이 등용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LG이노텍도 소폭 인사를 단행했고 LG필립스LCD도 이날 오후 이사회를 열고 임원 인사를 낼 계획이다.

LG필립스LCD의 구본준 부회장은 LG상사로 자리를 옮기고, 새 대표이사 사장으로는 LG전자의 권영수 부사장이 선임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LG전자와 LG필립스LCD의 경영진 교체는 두 회사가 최근 보인 심각한 실적 부진에 대한 문책성 인사의 성격이 짙은 것으로 풀이된다.

LG전자는 3분기까지 8000억원의 영업적자를 봤고 LG필립스LCD는 2분기 연속 3000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다음은 인사 내용.

◇ 부사장 승진(4명) 
▲CFO(재경부문장) 정호영(丁豪榮) ▲중아지역대표 김기완(金基完)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趙成珍) ▲생산기술원장 이상봉(李相奉)


◇ 상무 신규선임
곽준식(郭俊植), 김태표(金苔杓), 김혁표(金赫杓), 류임수(柳林秀), 류형대(柳亨垈), 박재룡(朴在龍), 박희종(朴熙鐘), 상두환(尙杜煥), 신동웅(申東雄), 이기선(李基善), 이병주(李炳周), 이장화(李長和), 이춘호(李椿鎬), 이현욱(李鉉郁), 전 준(田 俊), 도미니크 오(Dominique Oh), 에릭 서데이(Eric Surdej), 존 헤링턴(John Herrington)


◇ 연구위원(상무급) 신규선임
강배근(姜培根), 김태봉(金太奉), 김형정(金炯廷), 백명철(白明哲), 신종민(辛種玟), 이칭호(李秤鎬), 최고희(崔高熙), 황정환(黃正煥)


◇ 상무 신규선임 
하충신(河忠信), 신용철(愼鏞喆)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