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초등학생 대상 에너지 교육기부 실시

 

▲ 에너지 지식나눔 프로그램에 참석한 대치초등학생들과 정승영 융합인재양성팀장.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안남성)은 지난 15일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대치초등학교(교장 김화용) 3학년 150명을 대상으로 에너지 지식나눔 활동인 ‘e知Dream’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초등학교 다섯 학급에서 진행된 이번 e知Dream 프로그램에선 ‘지구를 지키는 에너지기술’에 대한 주제로 에기평 정승영 융합인재양성팀장을 포함한 팀원 4명이 각각 진행을 맡았다.

에너지 지식나눔을 이끈 융합인재양성팀원들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에너지 지식에 대한 접근방법을 쉽게 풀이해주고 각종 체험활동 등으로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에너지 지식나눔 활동은 초·중·고 학생들의 에너지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진로선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평가원과 학교의 공유가치 창출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올 여름방학 우수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지식나눔에 참여한 정승영 융합인재양성팀장은 “많은 학생들이 에너지에 이해도가 높고 호기심도 많은 것에 대해 놀랐으며, 지식나눔 후 에너지 분야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아이들을 보며 상당한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