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여 국가 에너지R&D 지원

▲ 안남성 원장
[이투뉴스] 계사년이 지나고 희망찬 갑오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에도 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산·학·연 전문가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3년은 에너지 분야에 크고 작은 이슈들로 다사다난한 한 해였습니다. 무더웠던 여름에는 발전소가 고장으로 중단되면서 가정과 산업계가 합심하여 전기절약을 실천하기도 했고, 원전비리와 밀양 송전탑공사 반대 등으로 어느 때보다 언론의 관심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현재 중앙집중·공급중심 에너지정책은 ICT를 활용한 에너지 수요관리 중심의 정책으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에너지기술 선진국은 미래 에너지시장 선점과 안정적인 공급을 통한 경제성장을 목표로 융합․혁신․시장지향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에너지산업 또한 과학기술 및 ICT와 창조적 결합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안정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술경쟁 선도, 에너지패러다임 변화 대응, 에너지산업의 신시장 창출 등을 위한 R&D 혁신기반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에 에너지기술평가원은 국가에너지정책목표 달성과 에너지기술의 융합을 통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국가에너지R&D 기획, 평가, 관리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새해에도 에너지 분야의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경제성장과 고용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여러분들의 가정과 사업이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