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자원개발 인식 개선 힘돼 주길

[이투뉴스] 이투뉴스의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에너지 정론지라는 외길을 한결같이 지켜오신 이투뉴스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동안 이투뉴스는 에너지 자원 분야는 물론 환경과 기후변화 등 산업 생태계 전반에 걸쳐 공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특히 통찰력 있는 분석으로 우리 자원개발 산업의 현안을 진단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주신 점은 업계 종사자로서 대단히 고맙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국내에서 소비되는 에너지와 원자재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을 만큼 부존자원이 부족한 국가입니다. 더욱이 최근에는 셰일가스 등 비전통 자원의 부상과 대체 에너지 개발의 확대, 중국·일본의 해외자원 확보 노력 등으로 미래에 대한 정확한 예측이 매우 중요한 시점에 처해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는 자원 시장의 판도를 새로운 시각에서 분석하고 대응하기 위해 유기적으로 협조해 나가야 합니다.

우리 협회는 앞으로 기업은 물론 사회 각계각층에 해외자원개발의 중요성에 대한 견고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원개발의 장기적 지원 및 투자의 필요성에 관해 이해와 협조를 이끌어 내도록 할 것입니다. 이투뉴스 또한 자원 확보의 중요성에 공감하는 만큼 해외자원개발을 국가 기반 산업군으로 육성하는 데 큰 힘을 보태주시리라 믿습니다. 협회도 우리나라의 에너지 주권확보라는 대의를 위해 이투뉴스와의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자 합니다.

다시 한 번 창간 7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이투뉴스가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를 통해 에너지 전문지로서 독자들의 신뢰를 꾸준히 받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