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중소기업 100개사에 정보 제공

[이투뉴스] 한 발전공기업이 직접 개설해 운영중인 바이오매스 인터넷 커뮤니티가 관련 중소기업들의 정보 공유처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주인공은 동서발전(사장 장주옥)의 '바이오매스 연료 협약체 커뮤니티' 카페(http://cafe.naver.com/biofuelcommunity).

동서발전이 작년 4월 개설한 이 커뮤니티에는 현재 738명의 회원이 3만7721 페이지뷰(조회수)를 기록하며 왕성한 교류를 벌이고 있다. 동서발전은 연료수요처와 공급처간 소통을 위해 이 카페에 바이오 고형연료, 우드펠릿, 바이오중유 등 바이오매스 입찰정보와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또 신재생에너지 관련 법령 제·개정 현황과 업계 영향, 바이오매스 연료 공급사업 추진 시 유의사항 및 등을 분석 제공하고,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 산재되어 있는 정보를 한 자리에서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동서발전은 작년 7월부터 30MW급 동해 바이오매스 전소발전소를 운영하면서 단순매립 소각되는 폐목재를 활용해 전력을 생산하고 있다. 아울러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증을 받은 당진화력 실험실을 활용해 새로운 바이오매스 연료 개발에 필요한 분석을 무료 제공하고 혼소시험까지 대행해 준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바이오매스 연료 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