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에너지서비스, 작업 효율성 제고·부품 수명 연장

▲ 코원에너지서비스 직원이 현장에 적용한 정압기용 가스압력 조절기를 이용해 압력조정 작업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기존 도시가스 정압기의 압력조정 작업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고, 작업을 보다 용이하게 하는 ‘가스압력조절기’가 개발돼 특허등록을 마쳤다.

전국의 도시가스사는 소비자들이 가장 좋은 효율로 가스기기를 연소하도록 돕기 위해 정압기라는 압력조절장치를 이용, 최적의 압력으로 도시가스를 공급한다. 압력을 조정하는 과정은 복잡하고 정밀한 작업으로 다년간 노하우가 쌓인 전문 기술인원이 전담하고 있으나, 이러한 전문인력 조차도 불편하고 복잡하기는 마찬가지다.

코원에너지서비스(대표 조용우)는 정압기용 가스압력 조절기를 개발, 특허출원 및 등록을 완료하고 현장에 적용해 안정적 운영관리에 톡톡히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가스압력조절기는 그동안 현장에서 운용해오던 정압기 압력조정의 작업의 불편함을 개선해 효율성을 높임은 물론 작업 중 실수에 의한 부품 손상을 미연에 방지하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가스압력조정기 개발에 참여한 김용태 배관망운영팀 과장은 “현장에서 압력을 조정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없애고, 작업의 신속성과 작업자 편의성에 역점을 두고 개발돼 비전문가까지도 쉽게 압력조정을 할 수 있다”며 “편의성 뿐 아니라 내부부품의 손상이 발생하지 않아 부품수명이 연장되는 추가적인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