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편의성 높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

스마트 고객센터 내부 화면
[이투뉴스] 토탈 에너지기업 삼천리가 언제 어디서나 도시가스 관련 서비스를 간편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고객센터 서비스인 ‘삼천리 스마트 고객센터’를 오픈한다.

스마트폰 시대에 발맞춰 고객이 모바일을 이용해 필요한 업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삼천리 스마트 고객센터’는 ▶청구요금 내역 조회 ▶요금 계산 시뮬레이션 ▶요금 고지 및 수납방식 변경 신청 ▶자주 묻는 질문 ▶고객센터 찾기 등의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가스사고 발생 시 신고와 대처 요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필요한 경우 삼천리 종합상황실로 바로 전화연결이 되도록 해 고객의 안전성을 배려한 서비스를 갖췄다.

해당 서비스는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삼천리도시가스'를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삼천리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한 고객은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납부자 번호 등록만으로 쉽게 이용 가능하다.

그 동안 업무시간 내 전입·전출 신고, 이사철 등 고객 문의 및 요청이 고객센터로 집중되는 시기에는 통화 대기 시간 소요 등 고객의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모바일 고객센터 오픈을 계기로 불편함은 최소화하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삼천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삼천리 스마트 고객센터’에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함과 더불어 고객과 더욱 친숙한 소통을 나누는 채널로 발전시킴으로써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