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상품, MD인증제도 도입해 소비자 신뢰 구축

▲ 아이디앤티는 7일 웹툰과 쇼핑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소셜커머스 버즈몬 (www.buzzmon.co.kr)을 출시한다.

[이투뉴스]재미있는 웹툰과 소셜커머스가 만난다.

아이디앤티(대표이사 임승택)는 7일 웹툰과 쇼핑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소셜커머스인 웹툰커머스 버즈몬 (www.buzzmon.co.kr)을 출시한다.

버즈몬은 ‘벌 소리처럼 윙윙거리며 울려 퍼지는 것’이라는 의미로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상품을 웹툰과 접목,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웹툰은 출판만화작가와 한국만화가협회, 투니스트 웹툰 커뮤니티 소속 작가들이 연재할 예정이며  상품에 대한 정보를 재미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지역 맛집, 생활, 문화, 쇼핑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준비돼 있으며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는 MD인증제도를 도입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였다. 또 상품 구매 시 다양한 할인행사 및 포인트 적립 행사도 함께한다.

수익금 일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고객의 이름으로 기부해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쓰이도록 할 예정이다.

임승택 아이디앤티 대표는 “‘웹툰’과 ‘쇼핑’의 결합을 통해 대한민국 컨텐츠 시장의 새로운 문화 흐름을 만들고자 한다”며 “사업 영역을 웹툰 포털과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컨텐츠사업으로 확대해 웹툰 작가와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웹툰작가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컨텐츠 발전을 위한 사업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